본문 바로가기
I. Hello -inbound-/In Seoul+Gyeonggi

옛날 광화문을 추억하며

by 달려라폴폴 2023. 11. 2.
반응형

최근에 서울에 다녀올 일이 있었는데,
광화문 광장이 바뀌었답니다

 

양쪽으로 뻗어 있던 차선이 한쪽으로 몰리고, 하행이었던 부분을 광장으로 메꾸었더 라구요
사실 엄청나게 바뀐건 아니지만 좀더 광장이 커진 느낌이랄까요?

 

예전에는 광장이 마치 도로에 둘러 쌓인 섬 느낌 이었다면,
이번에 재 정비된 광장은 문화시설들과 더욱 가까워진 느낌 이랍니다

아직도 있는 엔젤리너스 인데, 이때도 엔젤리너스는 있었네요~
광화문 앞에 보이는 간판은 모두 한글이라 사진찍으면 되게 이쁘게 나와요

예전이었으면 사람들 얼굴이 다 보였을 텐데...
이제는 조심해야 되요 ㅎㅎ

2017년도 사진인데도 촌스럽지 않아요 ㅎㅎ

이때가 문화예술 회관이 40주년이었나봐요~
광화문 앞에서 클래식 공연을 하고 있었어요

이순신 동상을 많이 찍어 보았네요
이때만 해도 아직 세월호의 아쉬움이 계속 이어졌을때라...

 

지금도 살짝 먹먹하긴 한데
사람은 확실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억속에서 멀어지는 슬픔이 있습니다 ㅠㅠ

이제 천일이 더 넘어 거의 3천일 정도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당사자가 아니면 공감 못할수 있겠지만 이게 정치싸움으로 까지 끌여들여 아직도 사람들의 마음을 후벼파는건 너무 속상합니다...

이날이 거의 여름에서 가을 시작되는 분위기 였던거 같아요
다들 가벼운 옷차림에 너무 맑은 광화문 주변이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