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Hello -inbound-/In Seoul+Gyeonggi

산책 & 운동하기 좋은 공원 - 광교 호수 공원 -

by 달려라폴폴 2023. 10. 26.
반응형
광교 호수 공원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

한국에 들어와서 직장을 다시 구하면서 집을 신분당선 라인으로 찾았답니다
아무래도 IT 일을 하다보니, 분당, 판교, 강남이 제일 직장 분포가 많기도 하고 신분당 만큼 편리한 노선이 없으니까요

물론 요즘 신분당선 가격이 미쳐 날뛰고 있긴 합니다 ㅠㅠ
교통비로 한달에 15만원이 넘는건 진짜 무섭습니다 ㅠㅠ

어쨌든, 총각때 광교 근처에 살게 되었는데 광교에는 신대 호수와 원천 호수가 있고 이 주변으로 공원을 조성했답니다

두 호수 모두 꽤 넓은 면적을 자랑하고, 넓은 면적 만큼 산책로 길이도 상당 하답니다
신대 호수는 상현동 일대에서 연결되어 있고
원천 호수는 광교 신도시 일대랑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침마다 운동을 하면서, 내가 인서울로 들어 갈수 없다면 다음은 꼭 여기 살아봐야 겠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정비가 되게 잘되어 있어요
특히나 아침에는 신대 호수에서만 조깅을 하면 대략 4 km, 오후나 주말에 두 호수 모두 조깅 하면 10km 정도라
정말로 삶의 질이 올라가는 기분입니다

물론 아파트 가격을 보면
광교에 언제쯤 들어갈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그냥 오피스텔에서 살아야 겠다는 생각도 많이 했어요 ㅎㅎ

주변을 넓게 정비 했기때문에 아파트들과의 연계성도 좋고
자연스레 아파트 상가 근처에 맛집이나 커피점도 엄청 많답니다

다들 아침 부터 호수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는 분들을 자주 볼수 있답니다

신대 호수는 자연을 배경으로 조깅을 한다고 하면
원천 호수는 광교 신도시가 한쪽 면에 벽화 처럼 주르륵 늘어져 있어요

다른 신도시 들은 아파트 들만 있어서 빡빡한 느낌이 들지만 이곳은 넓은 호수로 인해
오히려 뷰가 이쁘게 펼쳐져 있답니다

광교, 상현 뿐만 아니라 흥덕지구도 바로 옆이라 여기저기서 산책, 조깅 하러 많이들 오세요

마지막 야간에 런닝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정말 이쁘죠?
제가 광교가 목표가 된 이유 중에 하나랍니다 ㅎㅎ
찡코랑 열심히 돈 모아서 꼭 광교로 가야 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