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 Hello -outbound-/Asia.Taiwan

[대만데이트] 야간 핫플레이스 - TAIPEI 101 -

by 달려라폴폴 2023. 10. 14.
반응형
Taipei 101
110 대만 Taipei City, Xinyi District, Section 5, Xinyi Rd, 7號89樓

벌써 찡코랑 대만을 다녀온지도 1년이 넘었습니다
정말 엊그제 다녀온거 같은데 시간이 너무 빠르네요~
가끔씩 여행 유투브를 보면서 언제 또 가려나 하지만,
평범한 직장인들일 1년에 한번 나가기도 어려운데 같은 곳을 또 가는건 쉽지 않죠
저희도 꼭 조만간 가서 딘타이펑도 다시 먹고
못갔던 곳들도 가자고 매번 다짐 하는데 언제 될지는 사실 잘 모르겠어요 ㅎㅎ

이번에는 타이페이 Red line에서 꼭 가야만 하는 갈수 밖에 없는 101을 방문 했습니다
사실 101을 갔다기 보다는 101을 가는 길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타이페이 시청역에서 101까지 가는 길은 우리나라의 명동과 강남이 약간 비슷한 쇼핑몰들이 몰려 있는 곳입니다
미츠코시 백화점 몰 ? 이라고 해야 하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주말이 되면 이곳에 다양한 공연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들고 길 양옆으로는 백화점, 쇼핑몰이 몰려있어 아이쇼핑 하기에도 제격이랍니다

중간 중간 야시장이 열리기도 하는데,
이번에 저희가 방문했을때는 야시장은 없었어요 (간단한 먹거리나 장난감을 팔죠 ㅋㅋ)

대신 10월에 갔는데도 벌써 부터 크리스마스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벌써 백화점 중앙광장 앞에는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떡하니 서있어서 관광객이나 현지인들 모두 사진을 찍고 있었어요
저희도 아직 많이 남은 크리스마스이지만 얼렁 한컷 찍어 보았습니다
아!! 참고로 대만은 눈이 내리지 않아서 화이트 크리스마스가 없답니다  >_<

그렇게 이것저것 구경하며, 가다보면 저 멀리 101 건물이 이쁘게 빛나고 있습니다
101 앞에는 또 쇼핑몰도 있을 뿐더러, 영화관, 펍, 클럽... 아주 젊은이들이 오는 핫플레이스 입니다
저도 몇년전 출장올때는 클럽도 다니고 했는데,
이제는 클럽 입장도 안되는 나이가 됐네요 ㅠㅠ

101을 들어가서 야경을 볼 생각은 없었기 때문에
저만치 멀리 떨어진 곳에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역시 너~~무 높은 건물이라 몇번을 찍어도 저희가 다 들어오면서 101이 이쁘게 나오는 사진을 찍을수는 없네요 ㅠㅠ
아쉬운대로 그나마 저희 둘이 잘 나온 사진만 건졌습니다

집에 들어가기전에 대만의 마지막 밤을 101 근처 펍에서 찡코랑 함께 먹으려고 했는데,
주말이라 전부 웨이팅이 30분 이상 인것 같았어요 ㅠㅠ
언제까지 기다려야 할지도, 그리고 막상 영어가 잘 안통하기도 해서
무리 하지 않고 숙소쪽으로 가서 마무리 하기로 했답니다

패키지 여행으로든, 자유여행이로든 반드시 방문하게 되는 101 타워
바로 가시지 말고 시청역에서 부터 이어지는 쇼핑몰 거리로 오시면 더욱더 볼거리가 많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