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II. New Life/그놈의 미쿡 2018,2019

Again US 2020 -2019 Tax Refund 1-

by 달려라폴폴 2020. 1. 28.
반응형

드디어 2020년이 밝았다.
뭐 밝아도 여전히 외노자의 삶은 팍팍 x 팍팍 하기 그지 없다...

작년에 그래도 1Q 일한거 치고 약 $300 정도의 격려금?
을 받았기 때문에 금년 Tax Refund 는 엄청~~ 기대 하고 있었다

J1 신분으로 오는 사람들에게는
W-2 Form 이거 한장만 있어도 왠만 하면 다 처리 되기 때문에 회사 홈페이지에서 W-2 나오기만을 기다림~

1월 초에 W-2 폼이 나왔고 작년에 이용했던 Sprintax 에 접속 해서 바로
Tax report 를 시작했다!!

여기저기 카더라에 의하면,
7년 이하 미국 거주중인 사람이 Turbo tax를 이용할 경우 나중에 불이익이 있음
Turbo tax 는 영주권, 혹은 그정도에 준하는 사람들을 기준으로 세금이 적용되서
J1 이나 F 비자등으로 온 사람이 신청하면 Refund 금액이 일반적으로 높다고 함

나중에 일만드기 싫으니까
나는 spintax로 로그인

비밀번호는 잊어버렸지만
크롬창은 잊지 않았다.. ㅋㅋㅋ

그렇게 해서 로그인 했더니 tax return 준비됐냐고 물어봄
아~ 다 준비 됐지~


작년에 입력된 정보들도 그대로 불러올 수 있나보다
의외로 빨리 끝날거 같은 느낌임

최근 3년간 tax 보고를 나중에 더하거나? 아니면
다시 할 수 있지만 나는 2019년 것만 할거임

Step 1 거주지 관련된 질문이다
뭐 구글 번역시 신공을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답변 할 수 있다

그외에도 비자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다
J 비자이외에 다른 비자로도 입국한 적이 있다면, 적어도 좋지만...

아마 소득과 관련되어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안적어도 무방할 거 같다 (오히려 다른 비자까지 적으면 질문이 많을듯...)

Step 2 니정보를 적는다
뭐, 어디다 뒀는지 기억도 안나는 2019, 7002 서류를 보면서 작성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난 귀찮아서, 대충...
뭐 다 맞겠지...

작년에 입력했던 내용을 불러와서
따로 변경된 내용은 없었다

뭐, 나랑은 상관없는 내용이라
가볍게 Pass~

Step 3. 여기서 부터 돈을 받아내기 위해?
열심히 적어야 하는 부분이다 ㅋ

나는 W-2 form으로만 처리 할 거니까
W-2 만 처리 하고...

W-2의 Copy-C 타입 부분을 보면 아래에 있는 내용들을 대충?
때려 맞춰 적을 수 있다

차마... 여기서 모자이크 처리를 안하면
거지 같은 생활이 뽀록? 나기 때문에 다 가린다... (인심써서 회사도 가려줌)

부가소득 따위는 없으나 (있어도 없으나...)
작년에 보고한 2018 Tax 보고에서 1040 NR-EZ 에 일부 못받은 금액이 있어나 보다

완전 땡큐한 상황이기 때문에 바로 찾아서 작성!!
와씨... 나 더 받을 수 있는 건가??

지금보니 여긴 잘 모르겠다...
구글 번역기 보고 잘 선택 했겠거니... 하고 있음

Offset 은 난 없다
고로 패스~

Step 5 여기도 어디다 뒀는지 기억도 안나는 서류 뒤져 가며
다시 작성...

이제 자동 계산만 남았다
제발... Refund 많이 되겠지?

최소한 귀국편 항공권은 기대 하는데...
이거만 기다리고 있었다고!!

아, 그전에 몇개 더 넣어야 한다
뭐 대충 언제 나갈지 이런거 적어줌

자!!

이제 다음 장에서
Tax Return 마지막을 장식 할 예정임!!

coming soon...

반응형